[TV건강] 핑거루트의 효능은? 식욕억제효소 함유, 다이어트 효과 극대화
입력 2019. 09.15. 08:43:07
[더셀럽 김희서 기자] 핑거루트의 효능과 섭취 방법이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 등 방송에서 핑거루트는 다이어트 효능이 소개되며 그에 따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열대지역에서 생산되는 식물인 핑거루트는 주로 인도네시아에 많이 서식한다. 핑거루트는 판두라틴 A가 함유돼 있어 AMPK(식욕을 느끼게 하는 효소)를 활성화해 대사량과 에너지 소모를 증가시킨다.

이에 더해 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줘 대사증후군 예방과 체중 감량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져다준다. 또한 피부 속의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예방해 피부 건강과 노화 방지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핑거루트의 섭취방법은 주로 환이나 분말가루, 차 또는 샐러드나 나물 요리와 함께 먹을 수 있다. 그러나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섭취 권장량은 44g이며 분말인 경우 3~4g을 지켜야 한다.

과다 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적정량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

한편 핑거루트는 최근 100일만에 30kg 체중을 감량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배우 홍지민이 자신의 감량 비법 중 하나로 소개한 바 있다.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SBS '좋은아침'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