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명화', 오늘(10일)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방영…관전포인트는?
입력 2021. 04.10. 13:18:00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가 이번주 '세계의 명화'로 선정됐다.

10일 오후 방송되는 EBS1 '세계의 명화'에서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를 편성했다.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는 결벽증과 강박증을 안고 독신으로 살아가며 세상을 멀리하기만 하던 중년남자가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주위 인물들의 영향으로 따뜻한 인간미를 되찾아가며, 세상은 함께 할 때 더 아름답다는 진리를 잘 표현하고 있다. 결국 고집스런 이 중년남자는 이웃의 아픔을 이해하고 도우며, 한 여인을 사랑하는 단계로까지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게 된다.

잭 니콜슨의 결벽증, 강박증 연기는 너무도 실감이 난다. 잭 니콜슨은 겉모습은 차갑기 이를 데 없지만, 내면은 순수한 어린아이 같은 중년남자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다. 이런 불완전한 남자를 따스하게 감싸며 마음을 열게 만드는 헬렌 헌트의 연기도 일품이다. 서로에 대한 사랑은, 상대방을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노력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는 노력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사실을 절실히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흥행과 작품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골든글러브 작품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세계의 명화'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 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