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누나' 이영자, 'SM표 트롯돌' 첫 만남에 폭풍 오열한 사연은?[Ce:스포]
입력 2024. 09.13. 22:00:00

진심누나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트롯돌 입덕기:진심누나' 이영자, 송은이, 김숙이 'SM표 트롯돌'과의 첫 만남에 폭풍 오열한다.

TV조선 신규 예능프로그램 '트롯돌 입덕기:진심누나'(이하 '진심누나')는 덕질에 진심인 누나들이 '신인 트롯돌'이라고 쓰고 '내 가수'라 읽는 5인방의 피, 땀, 눈물 어린 성장드라마를 함께하며 이들의 슈퍼스타 등극을 응원하는 팬심 서포트 프로젝트로 SM C&C가 제작하고 TV CHOSUN에서 방영하는 트롯돌 성장 버라이어티다. ‘무한도전', ‘황금어장’, '1박 2일'의 문은애 작가와 '안녕하세요', '우리동네 예체능' 등을 연출한 이예지 피디가 기획 크리에이터로 참여하고, '보이스트롯', '트롯매직유랑단', ‘신랑수업’ 등을 이끈 박민정 피디와 '남자의 자격', '런닝맨', '뽕숭아학당'의 김미연 작가가 의기투합해 과몰입 폭발 예능의 탄생을 기대케 하고 있다.

오는 10월 본격적인 방송에 앞서 오늘(13일) '트롯돌 입덕기 : 진심누나 사랑의 서막'이 먼저 방영되는 가운데, '사랑의 서막'에서 이영자, 송은이, 김숙이 'SM표 트롯돌' 5인방 각각이 지닌 서사에 눈물을 쏟아낸다고 해 그 배경에 궁금증이 모인다.

이날 이영자, 송은이, 김숙은 마치 '덕통사고(사고처럼 우연하고 갑작스럽게 어떤 분야의 팬이 되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처럼 SM표 트롯돌 5인 태이-정윤재-쇼헤이-임채평-서우혁을 처음 접하고 이들의 매력과 사연에 푹 빠지고 만다. 무엇보다 5인방은 각각 '#성대를 잃었다', '#우리 집에 없는 남자', '#에스엠 루키즈', '#황금 '빚' 내 인생', '#송혜교의 나쁜 남자'라는 흥미로운 키워드를 통해, 트롯돌 프로젝트에 합류하기 전까지의 서사를 공개해 보는 이의 과몰입을 유발한다.

이중 김숙은 '미스터트롯2'에 출전해 올하트로 마스터 오디션을 통과했던 태이가 부친의 병환으로 인해 무대에 집중하지 못하고 본선 3차 메들리 팀미션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 사연에 깊이 공감하며 "가정사가 있더라도 방송은 아무도 내 사정을 봐주지 않는다"라고 방송인의 비애를 드러내 뭉클함을 자아낸다. 반면 이영자는 모친과 유독 달달한 가족애를 뽐내는 정윤재의 모습에 "윤재야, 너를 보니 결혼을 안 한 게 후회된다"라면서 아들로 삼고 싶은 마음을 드러내기도 한다.

무엇보다 이날 '황금 '빚' 내 인생'이라는 키워드로 소개된 임채평이 이영자, 송은이, 김숙의 눈물샘을 폭발시킨다. 이영자는 생계고 속에서 절실하게 가수의 꿈을 키워온 임채평의 사연을 듣고 "저 마음 안다. 나도 서울예대 시절, 방학 때면 등록금 마련하러 고향 집에 내려가서 하루 종일 일을 해야 했다. 하루에 2만 원씩 모아서 두 달 꼬박 일해야 대학에 다닐 수 있었다"라며 치열했던 청춘을 떠올린다. 급기야 이영자, 송은이, 김숙은 풀 스토리를 접한 뒤 단체로 폭풍 오열하더니, 돌연 새끼손가락을 걸고 "앞으로 우리 프로그램 제목처럼 '진심 누나' 하자"라며 굳은 결심을 내비친다.

이에 이영자, 송은이, 김숙의 '진심'을 이끌어낸 'SM표 트롯돌' 5인의 면면은 어떨지 궁금증이 수직 상승하는 가운데, 이들의 서사로 과몰입을 유발할 '진심누나 사랑의 서막' 본 방송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조선과 SM엔터테인먼트가 손을 잡고 선보일 ‘트롯돌 프로젝트’를 위한 TV CHOSUN 신규 예능프로그램 '트롯돌 입덕기:진심누나'는 이날 오후 10시에 '트롯돌 입덕기 : 진심누나 사랑의 서막'으로 첫 포문을 열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조선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