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슈] '아육대'→'딴따라 JYP' 볼거리 풍성 '2024 추석특집' 예능
입력 2024. 09.15. 08:00:00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민족 대 명절 추석을 맞아 올해도 어김없이 각 방송사가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명절 대표 예능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부터 '딴따라 JYP'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추석 연휴를 책임질 예정이다.


◆ 돌아온 MBC '아육대' 전 세대 시청자 취향 저격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가 2년 만에 돌아왔다. '아육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스타들이 다채로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해 해마다 수많은 화제와 신기록을 만들어낸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 지난해에는 아시안게임 중게방송으로 인해 편성이 불발됐다.

2년 만에 돌아온 '아육대'는 역대급 라인업으로 새로운 스타들과 함께 컴백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MC는 전현무, 장민호, 영탁, 이찬원, 강다니엘, 해원, 정동원이 맡으며 경기 종목은 육상, 양궁, 풋살, 댄스스포츠, 신설 종목 브레이킹 등 총 5개로 치러진다.

매년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들이 출연하는 '아육대'인만큼 출연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엔믹스, 더보이즈, 아일릿, 키스오브라이프, 제로베이스원, 투어스 등 약 60여 개의 그룹이 출연해 이번 '아육대'를 빛내줄 예정이다. 여기에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반가운 얼굴도 출연한다.

시그니처 종목 양궁에서는 오마이걸과 온앤오프가 출전, 단골 종목 풋살에는 하이라이트 윤두준, 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인피니트 남우현 등이 모여 '레전드'팀을 결성해 명성 굳히기에 나설 예정이다.

16일 월요일 저녁 6시에 ‘아육대’ 1부를 방송하며, 17일 화요일과 18일 수요일 오후 5시 30분에는 각각 ‘아육대’ 2부와 3부를 선보인다.


◆ KBS 대기획 '딴따라 JYP' K팝 아티스트 총출동

KBS 대국민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가 2024년 추석, 박진영과 함께 돌아온다.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로 추석에 시청자들을 찾아가고 있는 KBS 대기획은 앞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We’re HERO(위 아 히어로) 임영웅', 'ㅇㅁㄷ god' 등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딴따라 JYP'는 박진영의 메가 히트곡 무대와 god(박준형, 데니안, 손호영, 김태우), 비, 원더걸스(선예, 선미), 2PM(준케이, 닉쿤, 우영, 찬성), 트와이스(나연, 정연, 지효, 다현, 채영, 쯔위) 등이 출연해 박진영과 특급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

KBS 측은 "음악과 장르, 세대를 초월해 오감을 200% 만족시키는 박진영의 라이브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16일 오후 8시 30분 방송.


◆ MBN 첫 단독 MC 장윤정 '언포게터블 듀엣'

MBN에서 장윤정을 MC로 내세운 추석특집 뮤직쇼 '언포게터블 듀엣'을 선보인다.

‘언포게터블 듀엣’은 치매로 기억을 잃어가는 출연자와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감동적인 듀엣 무대가 그려지는 리얼리티 뮤직쇼다.

출연자의 기억 속 노래를 찾아가는 여정과 가족이 함께 만드는 듀엣 무대, 그리고 그들 모두를 위로하는 ‘메모리 싱어’의 헌정 무대가 더해져 치매라는 병과 마주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며 잊지 못할 기억을 덧대어주는, 잔잔한 선물과도 같은 하루를 선사한다.

단독 MC 장윤정의 지원군이자 패널로 가수 태진아, 방송인 조혜련, MBN 아나운서 한혜원이 함께하며 이들은 강애리자, 홍지민 등 게스트 가족의 희로애락이 담긴 인생사에 공감하며 프로그램에 힘을 더한다. 여기에 양희은과 손태진이 ‘메모리 싱어’로 합류해 치매를 앓고 있는 강애리자-홍지민 부모님의 마음에 깊이 남을 감동적인 답가를 준비, 그들의 기억을 찾아가는 여정에 동행한다.

'언포게터블 듀엣'은 16일 오후 9시 10분, 17일 오후 5시 20분 시청자를 찾아간다.


◆ SBS '마슐랭 1호점' 오픈

‘더 매직스타’의 스핀오프 격인 ‘마술랭 1호점’이 추석특집으로 시청자와 만난다.

‘더 매직스타’를 빛낸 TOP 6 마술사들이 그동안 시청자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환상의 섬, 제주에서 세계 최초의 ‘마술 카페’를 선보이는 콘셉트의 리얼리티 예능이다.

출연진으로는 ‘더 매직스타’의 유호진, 박준우, 패트릭 쿤, 에덴, 한설희, DK가 함께 해 ‘더 매직스타’의 화려한 무대에서 선보인 마술과는 전혀 다른, ‘마슐랭 1호점’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클로즈업 마술 액트로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더 매직스타’ MC로 활약했던 전현무와 세계적인 마술사 루이스 데 마토스가 ‘마슐랭 1호점’의 점장과 총 지배인 역할로 지원사격에 나선다. ‘마술랭 1호점’은 ‘더 매직스타’와는 전혀 다른 ‘마술 판타지’로 안방극장을 다시 한번 마술로 물들인다. ‘마술랭 1호점’을 방문해준 시청자들의 다양한 사연도 소개된다. 16일 오후 5시 50분에 첫 회가 방송되고, 17일 오후 10시 25분에 2회가 방송된다.

이 밖에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이하 ‘음악일주’)’가 추석 특집 중간점검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기안84가 가수의 꿈을 향해 찾아 나선 그동안의 여정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인 ‘음악일주’ 중간점검은 14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15일 오후 9시 10분에는 5회를 공개한다.

SBS에서는 맛을 이을 후계자를 찾기 위한 노포 사장의 가장 사적인 후계자 면접을 컨셉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물려줄 결심’이 16일 오후 10시 20분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각 방송사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