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하이스쿨' 진기주 "수아, 파워 E 캐릭터…나와는 다른 성향"
입력 2025. 02.20. 14:54:25

진기주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배우 진기주가 오수아 캐릭터를 위해 준비한 점에 대해서 언급했다.

2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강준, 진기주, 김신록, 전배수, 김민주, 박세현, 최정인PD가 참석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극본 임영빈, 연출 최정인)은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담은 드라마다.

진기주는 극 중 병문고등학교의 기간제 교사 오수아 역을 맡았다. 진기주는 "수아는 정교사가 꼭 돼야하는 이유가 있는 기간제 교사다. 선생님의 사명감도 있지만, 사회적, 환경적인 요인으로 그 사명감을 맘껏 발휘하지 못하는 딜레마도 있다"며 "그래서 수아가 선생님이라는 직업에 갇혀있지 않고, 그 시기에 사회초년생이 느낄 수 있는 딜레마를 잘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수아는 파워 E 성향인데, 저는 I라서 싱크로율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외에 다른 부분들에서는 닮은 부분이 조금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함께 호흡을 맞춘 서강준에 대해서는 "정말 현장에서 베테랑이더라"며 "액션도 많고, 혼자 소화할 것도 많았을 텐데 흐트러지는 모습도 없고, 힘든 티도 내지 않아서 듬직했다. 그래서 믿고 따라가자는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은 오는 21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