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슈] 장기 연애에도 열애설 無…'17년' 강은비→'9년' 이승윤 결혼 골인
입력 2025. 03.07. 10:45:59

강은비-이승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배우 강은비, 이승윤이 깜짝 결혼 발표한 가운데, 이들의 연애 기간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일 강은비와 이승윤이 결혼을 발표했다. 두 사람은 오랜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강은비는 무려 17년 연애 끝에 결혼한다. 그는 "방황하던 시기 2008년에 한 친구를 만나서 점점 긍정적으로 변하는 절 보면서 '이 친구랑은 어쩌면 좋은 가정을 이룰 수 있겠구나'하고 막연하게 생각했다"라며 "그렇게 17년의 시간을 함께 보내다가 드디어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저희는 결혼 준비를 하면서도 싸움도, 다툼도 없이 서로 기다렸다는 듯이 첫 연애를 시작하는 사람처럼 결혼을 준비했다. 그리고 2025년 4월 5일 토요일에 결혼을 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강은비의 예비신랑이 2008년 열애설에 휩싸였던 얼짱 출신 변준필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를 모았다. 당시 강은비의 미니홈피에는 변준필로 추정되는 남성과 찍은 사진이 일촌공개로 업로드됐고, 이후 열애설이 불거졌다. 그러나 강은비는 사진 속 남성이 자신의 친동생이라고 해명하면서 열애설을 부인한 바 있다.

연애 초반 한차례 열애설에 휘말렸으나, 이들이 17년 동안 한 번의 헤어짐도 없이 사랑을 이어오고 있었다는 소식이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승윤은 팬들에게 먼저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저는 9년 전 한 사람을 만났다. 그 사이엔 참 많은 일들이 있었고 때로는 지난한 무력감을, 때로는 소소한 행복을, 때로는 거대한 파도를, 때로는 과분한 꿈들을 그 자체로 함께 울고, 웃고, 지탱해 온 사람이다"라고 예비신부를 소개했다.

그는 "9년 전 한 사람과 맺었던 어렴풋한 약속을, 언젠가 자칫 무력함을 숨긴 채 지키려던 약속을 덕분에 감사한 마음으로 지켜보고자 합니다. 여태껏 그래왔듯 조용히 예쁘게 잘살아 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소속사 마름모 측은 "소속 아티스트 이승윤 님이 오는 3월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 예비신부께서는 평범한 직장인이며, 승윤 님에게 오랜 시간 마음으로 힘이 되어주신 분입니다"라며 "서로가 부부로서 연을 이어 나가는 첫 시작은 가족식으로 간략히 진행될 예정이며, 비공개로 치러지는 만큼 구체적인 사항을 공개해 드리지 못하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공지했다.

최근 일부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른바 '방송용 썸'을 홍보 수단으로 내세우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일각에서는 '썸 장사'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등 연애와 상관없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리얼리티보다 출연자의 '썸'에 방점이 찍히면서 시청자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

미디어의 '썸 장사'로 시끄러운 상황 속에서 조용히 사랑을 키워오다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은 이들에게 더욱 눈길이 갈 수밖에 없다. 누리꾼들은 장기 연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는 강은비, 이승윤에게 축하를 아끼지 않고 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강은비 SNS, 마름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