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이브, JTBC 라이브 채널 오픈…콘텐츠 경쟁력 강화
- 입력 2025. 09.26. 09:16:08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가 JTBC 라이브 채널을 신규 편성하면서 이용자들의 실시간 방송 시청 편의성을 크게 높인다.
오늘(26일)부터 웨이브를 통해 JTBC 최신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생방송 뉴스까지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웨이브는 최근 JTBC를 비롯한 주요 방송사 라이브 채널을 대폭 추가하며 실시간 방송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앞선 지난 23일부터는 JTBC NEWS NOW, KBS 뉴스 라이브 24시, SBS 뉴스 라이브 24시, MBC 라디오 시사/예능 등 다양한 채널이 추가돼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웨이브는 국내 주요 방송사 및 인기 크리에이터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차별화 된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해 가고 있다.
최근 KBS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을 실시간 독점 송출하며 동시간대 가장 높은 시청 트래픽을 기록한 바 있으며, '신사장 프로젝트', '달까지 가자', '은수 좋은 날' 등 최신 드라마들도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민우 웨이브 콘텐츠비즈 리더는 “OTT 이용자들은 VOD 중심 시청패턴을 보이지만, 실시간 방송 이용자도 여전히 많으며, 특히 주요 이벤트나 국민적 관심사가 집중되는 경우 라이브 채널 시청량이 급증한다”면서 “이용자 시청편의 확대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계속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웨이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