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fetch_assoc():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chicnews/m/counter/mcount.cgi on line 11
[셀럽이슈] '우발라' 오디션 명가 클래스…5주 연속 1위→조회수 1억 뷰 돌파
[셀럽이슈] '우발라' 오디션 명가 클래스…5주 연속 1위→조회수 1억 뷰 돌파
입력 2025. 10.23. 15:43:32

우리들의 발라드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우리들의 발라드'가 매주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하며 오디션 명가의 저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지난달 23일 첫 방송된 SBS '우리들의 발라드'는 음악 전문가부터 일반 남녀노소까지 150명의 '탑백귀 대표단'이 대중픽 감별사로 나서 새로운 목소리를 찾는 집단 지성 음악 서바이벌 오디션.

평균 나이 18.2세인 참가자들의 목소리와 감성으로 재해석된 시대별 발라드 명곡 무대를 통해 진한 감동을 선사 중이다. 발라드 장르에 집중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음악 오디션으로 레벨이 다른 오디션 예능 프로그램임을 입증하고 있다.

21일 방송된 5회 2부 서울 가구 시청률이 최고 7.4%를 기록, 수도권 2049 시청률은 2.5%로 5주 연속 화요일에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에서는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최고 순위 2위까지 올랐을 뿐만 아니라 매주 5위권에 진입해 예능 프로그램으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우리들의 발라드’ 온라인 누적 영상 조회 수는 총 1억 뷰를 돌파했다.

'우리들의 발라드'는 옛 노래를 10대, 20대 참가자들이 부르면서 이들의 무대는 누군가의 향수를 소환하는 열쇠가 되어주는가 하면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음악으로 와닿아 남녀노소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참가자들의 각자가 가지고 있는 사연 역시 매번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린다.

탑백귀이자 MC로 활약중인 전현무의 활약도 한몫한다. 전현무는 오디션 프로그램 최강자 답게 참가자들의 무대가 시작되기 전 기대감을 한껏 끌어 올려 모두의 주목을 이끌어 내는가 하면, 1vs1 대결의 결과가 발표되기 전에는 모두를 쥐락펴락하는 멘트로 긴장감을 불어 넣으며 경연의 묘미를 더하고 있다.

제작진은 “전현무 씨는 녹화 중 제작진이 가장 기댈 수 있는 사람”이라며 “장시간 녹화로 집중력을 유지하기 어려운 순간이 오기도 하는데 그때마다 MC로서 진행을 하고 탑백귀 대표로서 감상평도 하면서 예능적인 텐션도 만들어 주고, 그런 와중에 현장의 150명 모든 탑백귀들의 컨디션까지 챙기는 모습을 보면 마치 MC 차력쇼를 보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5회 방송에서는 2라운드 1 대 1 대결이 펼쳐진 가운데 최은빈, 임지성, 강지연이 3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그중에서도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를 열창한 최은빈이 1라운드 전체 1위였던 이예지를 꺾고 다음 라운드에 직행하면서 최강자로 손꼽혔던 참가자도 탈락하는 냉정한 승부가 남아있는 2라운드 대결의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우리들의 발라드'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