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표 부채살 육전 레시피…감칠맛 더하는 마법가루 정체는?(편스토랑)
입력 2026. 01.02. 21:04:18

편스토랑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배우 이정현이 부채살 육전 레시피를 공개했다.

2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이정현은 명절을 맞이해 부채살 육전을 준비했다.

먼저 칼등으로 고기를 두드려 연육하고 힘줄을 끊어 고기가 말리지 않게 한다. 이정현은 "힘줄을 끊어줘야 오그라들지 않고 예쁘게 부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육전을 더 맛있게 할 '마법의 가루'로 소금, 후추, 설탕을 섞어 고기에 뿌려준다. 설탕은 육질을 더 부드럽게 만들고 감칠맛을 더해주며, 후추는 고기 냄새를 잡아주면서 육향은 살아나게 한다.

양념이 배는 동안 계란을 풀어 계란물을 만든 뒤 참기를 넣어준다. 참기름은 계란 비린내를 잡아주고 풍미를 올리는 역할을 한다. 여기서 계란물을 체에 걸러 알끈을 제거하면 고기 에 계란물이 잘 붙고 모양이 예쁜 전을 완성할 수 있다.

연육한 고기는 손바닥만 한 크기로 자른 후 찹쌀가루를 얇게 묻힌다. 이정현은 "찹쌀가루는 밀가루보다 쫄깃하고 소화도 잘 된다"라고 강조했다.

찹쌀가루를 입힌 고기를 게란물에 담갔다 빼고 약불로 예열한 팬에 구워주면 된다. 이때 계란 옷이 얇아서 벗겨질 수 있으니 한 번만 뒤집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편스토랑' 방송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