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스미스X마돈나, 새 싱글 'Vulgar' 오늘(9일) 발매
입력 2023. 06.09. 09:48:52

샘 스미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팝스타 샘 스미스(Sam Smith)와 팝의 여왕 마돈나(Madonna)가 만났다.

유니버설뮤직은 오늘(9일) 전 세계 음원사이트에서 샘 스미스와 마돈나가 함께 한 새 싱글 ‘VULGAR(불가)’를 발매했다고 전했다.

중독성 있는 노랫말과 파격 넘치는 동작이 어우러진 곡 ‘Unholy(언홀리)’로 전 세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샘 스미스가 역사상 많은 음반을 판매한 여성 아티스트 마돈나와 뭉쳐 전작을 잇는 강렬한 댄스 곡을 보여줬다.

지난 2월 제65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만난 샘 스미스와 마돈나는 행사 다음 날 스튜디오에서 만나 유혹적이고 당당한 태도가 매력적인 곡을 완성시켰다.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VULGAR’는 동양풍의 선율과 가슴을 울리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가 섞인 곡이다. 평소 소수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두 아티스트답게 억압에서 벗어나 존중을 바라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샘 스미스는 제65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곡 ‘Unholy’로 최우수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곡은 국내 해외 종합 음원 차트 2위까지 오르며 국내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현재까지도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해외 차트 상위권을 석권하고 있다.

‘천의 얼굴’ 코미디언 황제성이 샘 스미스로 분장한 ‘킹 스미스’ 커버 영상은 온라인에서 누적 조회 수 2,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연일 화제를 부르고 있는 샘 스미스는 10월 17일, 18일 양일간 내한 공연을 예정하고 있다. 5년 만의 한국 무대 소식에 뜨거운 화제와 기대를 모았다.

한편 마돈나는 HBO 드라마 ‘디 아이돌(The Idol)’ 사운드 트랙에 위켄드(The Weeknd)와 함께 참여한 곡 ‘Popular(파퓰러)’를 발매하며 활발한 음악 행보를 펼치고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해외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