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아섭 포스팅 금액, 美 비슷하게 예상한다는 강정호 포스팅 금액은?
- 입력 2015. 11.24. 10:09:38
-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24일 손아섭(27‧롯데)의 메이저리그 포스팅 결과 공개에 앞서 손아섭 영입 구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손아섭
4일 이내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수락 여부를 알려줘야 하는 롯데는 포스팅 수용금액에 대한 기준을 정하지 않고 있다.
롯데 관계자는 지난 23일 “우리 구단은 금액 하한선을 정한 것이 없다”며 “금액을 직접 받아보고 그때부터 고민과 논의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아섭은 어떻게든 메이저리그에 도전해보고 싶어 하고 있으나 구단은 헐값에 보내고 싶지 않다는 입장이다.
롯데는 금액이 나오면 손아섭의 에이전트와 대화를 나누고, 필요할 경우 훈련소에 있는 손아섭과도 직접 연락할 예정이다.
구단이 포스팅 금액을 수락하면 금액이 자연스럽게 노출되지만 도전이 실패할 경우 금액을 공개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롯데 관계자는 "지금 분위기라면 우리가 미국 진출 수락을 하지 않는 경우, 굳이 금액을 공개할 이유가 없어보인다"고 말했다.
미국 현지 언론들은 손아섭의 포스팅 금액을 강정호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했다. 미국 NBC 스포츠는 500만∼600만 달러(약 5970억 원) 사이에서 손아섭의 포스팅 금액이 결정될 것으로 분석했다.
프리미어 12 대회를 마치고 귀국한 손아섭은 지난 23일 기초 군사 훈련(4주)을 받기 위해 세종시 32사단 훈련소에 입소했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