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손익분기점 돌파…VOD 판매도 1위
입력 2020. 12.01. 09:54:19
[더셀럽 전예슬 기자]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감독 이종필)이 극장 동시 VOD 서비스 1위를 기록하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1995년 입사 8년차, 업무능력은 베테랑이지만 늘 말단. 회사 토익반을 같이 듣는 세 친구가 힘을 합쳐 회사가 저지른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다.

고아성, 이솜, 박혜수, 조현철, 김종수, 배해선, 데이비드 맥기니스, 이성욱, 타일러 라쉬 등 러닝타임을 빈틈없이 채운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90년대 레트로 감성과 현실 직장인들의 찐 공감으로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극장 동시 VOD 서비스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기존 손익분기점이 190만 명이었으나, 객단가 상승 및 VOD 매출 상승으로 기존보다 수치가 낮아져 누적 관객 수 155만 명을 넘기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개봉 이후 14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유쾌하고 통쾌한 에너지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은 바 있는 이 영화는 식지 않는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지난 11월 25일부터 오픈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VOD 서비스는 KT Olleh TV, LG U+ TV, 디지털케이블 TV 홈초이스에서 1위를 기록해 극장가에 이어 안방극장까지 꾸준한 흥행이 계속될 전망이다.

[더셀럽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