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슈] 문근영, 건강이상설 종식…밝은 근황→‘지옥2’ 파격 변신 예고
입력 2024. 10.21. 15:27:09

문근영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배우 문근영이 7년 만에 공식석상에 섰다. 전보다 다소 통통해진 모습으로 등장, 건강이상설이 돌자 문근영은 “아주 건강한 상태”라며 직접 입을 열었다.

문근영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거 꼭 말하고 싶었는데”라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제 건강을 걱정해주시더라. 감사하게도. 그래서 기자님들에게 부탁이 하나 있다. 저는 완전히 치료가 됐고, 지금은 아주아주 건강한 상태라고 꼭꼭 기사 내주셨음 좋겠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비록 살이 조금 찌긴 했지만. 매일 저의 팩폭 영상을 보며 다이어트 중이니 이제는 건강 걱정 대신 다이어트 성공을 응원해주셨으면 한다”라며 ‘지옥2’ ‘제작발표회’ ‘못다한말한마디’ ‘제목잘써주셔서감사해요’ ‘기사도잘부탁드립니다’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문근영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시즌2(각본 최규석, 연출 연상호) 제작발표회에 연상호 감독, 최규석 작가, 배우 김현주, 김성철, 김신록, 임성재, 문소리와 함께 참석했다.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선 문근영은 다소 통통해진 모습으로 등장해 건강이상설을 부른 바. 지난 2017년 2월 오른팔에 갑작스러운 통증을 호소한 문근영은 급성구획증후군을 진단받았다. 급성구획증후군은 근육과 신경조직으로 통하는 혈류가 일정 수준 이하로 감소하면서 구획 내 조직의 압력이 계속 증가하는 응급 질환이다.

4차례에 걸쳐 수술을 받은 문근영은 한 달간 치료에 매진했다. 이후 건강을 회복한 그는 다시 작품 활동에 집중했다. 특히 수술 흉터를 그대로 드러내는 자유롭고 당당한 모습으로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았다.

2019년 tvN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로 복귀한 문근영은 KBS2 ‘드라마스페셜-기억의 해각’ 이후 3년 만에 ‘지옥2’로 시청자와 만난다. ‘지옥2’는 계속되는 지옥행 고지로 더욱 혼란스러워진 세상, 갑작스레 부활한 새진리회 정진수 의장과 박정자를 둘러싸고 소도의 민혜진 변호사와 새진리회, 화살촉 세력이 새롭게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지옥2’에 새롭게 합류한 문근영은 “연상호 감독님과 꼭 한 번 작업하고 싶었다. 다행히 감독님께서 같이 작업할 기회를 주셨다. 촬영 내내 즐거웠고,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할 수 있어 너무 신이 났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문근영이 맡은 역할은 화살촉의 핵심 인물 햇살반 선생님이다. 그는 “굉장히 평범한 사람인데 종교에 깊게 몰입하게 되면서 화살촉이라는 집단에 선동하는 자리까지 올라가 열정적으로 종교에 심취한 캐릭터다. 저도 저를 몰라볼 정도로 분장을 많이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늘 항상 새로운 역할에 대한 흥미, 열의가 있었다. 제 마음대로 주어지지 않다 보니 늘 뭔가 고파있었다. 연상호 감독님이 떡하니 매력적인 캐릭터를 저에게 주셔서 ‘신난다, 물 만났다, 신나게 놀아보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촬영했다”라고 전했다.

또 “햇살반 선생님에 대한 서사가 조금 나오긴 한다. 그런데 신이 많지 않다 보니 각 신마다 어떻게 이 여자가 변해 가는지 잘 변곡점을 찍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연기했다. 분장, 의상이 도움을 준 게 굉장히 많다. 그 힘으로 열심히 놀아봤던 것 같다. 감독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디렉션을 주시는 대로 잘 수행하려고 했다. 그러다 보니 새로운 캐릭터가 생기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파격 분장에 따른 촬영 에피소드도 밝혔다. 문근영은 “항상 분장을 하면 스턴트 해주시는 분도 똑같은 분장을 하셨다. 알아볼 수 없게 하니까 스태프들이 자꾸 헷갈리더라. 제가 앞에 있는데 조감독님이 ‘배우님 모셔 와야 해, 어디계시지?’ 하셔서 스태프들이 많이 웃었던 기억이 있다”라고 회상해 웃음을 자아냈다.

1999년 영화 ‘길 위에서’로 데뷔해 2000년 KBS2 드라마 ‘가을동화’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문근영. ‘국민 여동생’ 이미지를 완벽히 지우고, 데뷔 이래 가장 파격적인 비주얼과 연기를 예고한 그가 건강을 되찾고 다시 걸어갈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지옥2’는 오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문근영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