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지효, 해녀 도전…BBC스튜디오XJTBC 다큐 출연
- 입력 2024. 10.23. 13:11:35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배우 송지효가 ‘딥 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을 통해 해녀에 도전한다.
송지효
다큐멘터리 '딥 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은 BBC 스튜디오와 JTBC의 첫 오리지널 공동제작 프로젝트로, 송지효가 해녀가 되기 위해 인생 최대의 도전에 나서는 모습을 그린다. 송지효는 ‘딥 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에서 해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고강도 훈련에 도전, 전설적인 해녀들과 함께 프리다이빙을 비롯해 실제 물질부터 다양한 일상을 함께하며 그들의 세계로 들어간다.
제주의 해녀 문화는 그 독특한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6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 목록에 등재된 바. 이에 송지효가 해녀들의 지혜와 문화, 놀라운 재능을 어떻게 담아낼지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송지효가 아시아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후문까지 더해져 더욱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송지효는 소속사 넥서스이엔엠을 통해 “한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세계 무대에 알리는 통로로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저의 도전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많은 분들이 한국의 해녀 문화와 K-콘텐츠에 대해 알고 관심 가져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동참하게 됐다. 단순한 해녀 체험을 넘어서 해녀들의 진짜 삶을 배우고, 그 속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매 작품 자신만의 색채를 지닌 캐릭터를 구축하며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아온 송지효. 그가 드라마와 영화, 예능을 넘어 K-문화를 알리는 다큐멘터리에 출연하며 진정성 가득한 행보를 펼쳐내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딥 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은 2025년 초 JTBC와 BBC Earth 채널을 통해 아시아 전역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넥서스이엔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