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씨부인전', 해외 반응은 어땠나? 亞 차트 상위권
- 입력 2025. 01.03. 10:32:20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드라마 '옥씨부인전'이 동남아시아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K-사극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옥씨부인전
3일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가 발표한 12월 4주차(12월 23일~12월 29일) 주간차트에 따르면 JTBC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영제: The Tale of Lady Ok)은 홍콩 3위, 말레이시아 4위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또한 태국 8위, 싱가포르 10위 등 주요 국가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옥씨부인전'은 사극이라는 장르 특수성을 가진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Viu 상위 차트에 진입하며 그 가능성을 입증했다. 색다른 스토리라인과 주인공들의 강렬한 연기력은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인상을 남기며, 몰입도 높은 전개와 케미스트리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Viu(뷰)는 한국 인기 콘텐츠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해외 16개국에 선보이고 있는 홍콩 PCCW 범지역 OTT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 OTT 시장 점유율 2위(MPA 집계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드라마 '취하는 로맨스', '다리미 패밀리', 예능 '핀란드 셋방살이' 등 다양한 K-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청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Viu(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