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산불 피해 복구 위해 기부 릴레이ing…스타·팬덤도 함께(종합)
입력 2025. 04.01. 12:20:43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역대급 기부 릴레이다. 연예계 스타들이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기부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1일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배우 최강희 월드비전 홍보대사가 경남·경북 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아동과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3월 27일 1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최강희 홍보대사는 “지난 한 해 동안 모아왔던 돈이 있었는데, 월드비전을 통해 경남경〮북 산불 피해 아동 및 주민을 도와 달라는 소식을 들었다" 며 "하루빨리 회복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후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엔하이픈의 멤버 성훈은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천만원을 기부했다.

성훈은 “소방관 및 구호 활동에 힘쓰고 계신 모든 분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울산·경북·경남 지역 대형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긴급 지원에 사용해 달라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4억 원,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에 4억 원 총 8억 원을 전달했다. 해당 성금은 산불 피해 주민의 긴급 구호물품 지원, 긴급 생계비 지원, 소방관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순간에 일상을 잃어버린 피해 주민분들의 아픔에 깊이 공감하며, 함께 애써 주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가수 다이나믹 듀오도 이날 산불 피해 주민과 아동을 돕기 위해 3천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처인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을 통해 다이나믹 듀오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며, “하루빨리 피해 지역이 복구되고, 지역 주민들이 평온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들 뿐만 아니라 팬덤들도 기부에 동참하며 따뜻한 손길을 내밀고 있다.

가수 이찬원에 이어 그의 팬클럽 ‘찬스’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1일 이찬원 팬클럽 ‘찬스’가 산불 피해 지원 성금으로 122,290,000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가수 이찬원이 고향 울주 등 산불 성금으로 1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팬들도 선행에 동참한 것이다.

‘찬스’의 기부금은 울산·경북·경남 등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긴급구호, 생필품 제공, 임시 대피소 운영 등 복구와 일상 회복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팬덤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국가적 재난 상황에만 벌써 4번째 기부로, 2022년 수해, 동해안 산불, 2023년 수해에도 힘을 모아 2억 8천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번 기부까지 누적 4억원에 달한다.

이찬원 팬클럽 찬스 회원들은 “가수의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이어받아, 팬클럽 찬스도 기부를 통해 희망을 전하려는 마음에서 모금을 진행하게 됐다”며 “상심하고 계실 이재민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고 응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미스트롯3’ 진(眞) 가수 정서주의 팬덤 ‘동분서주’ 역시 산불 피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성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동분서주’는 당초 정서주가 초대가수로 출연 예정이었던 공연이 산불 여파로 취소되자, 그 아쉬움을 선한 나눔으로 전환하고자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기부를 결정했다.

‘동분서주’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기부 천사로 불리는 정서주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자, 산불로 시름에 빠진 이웃들을 돕는 일에 함께하자는 뜻이 자연스럽게 모였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피해를 본 분들께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 아이유,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브,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아린,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유재석, 에스파 윈터·카리나, 지드래곤, 진성, 임시완, 2PM 우영, 차인표·신애라, 박신혜, 있지 채령, 백현, 이제훈, 정해인, (여자)아이들 소연, 이수지, 샤이니 키, 이영자, 제니, 한가인, NCT 도영·해찬, 정일우, 라이즈, 레드벨벳 웬디·슬기, 박서진, 김유정, 김소연·이상우, 몬스타엑스, 공유, 최우식, 김고은, 장근석, 이효리, 이준호, 신민아, 이종석, 변우석, 로꼬, 이동욱, 르세라핌, 박해수, 주현영, 유이, 김지원, 장성규, 영탁, 한지민, 혜리, 박보영, 수지, 고민시 등이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한편, 산불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따르면 정부는 경북·경남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을 모두 진화한 뒤로 이재민 지원과 복구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중대본은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경북·경남도에 조속한 피해 수습과 지역 안정화를 위해 재난안전특별교부세 226억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