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스토랑’ 고우림, 초간단 ‘꽈당 샐러드’ 레시피 공개…신박한 조합[셀럽캡처]
- 입력 2025. 11.15. 07:00:00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고우림이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 레시피, 일명 ‘꽈당 샐러드’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편스토랑
14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고우림은 단 세 가지 재료만으로 만드는 초간단 샐러드를 선보였다.
준비물은 당근 1개, 양념 감자 과자 1봉, 그리고 마요네즈가 전부. 고우림은 “에피타이저로 샐러드를 한번 만들어보겠다. 바로 맥주를 먹고 싶은 맛일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먼저 그는 당근을 먹기 좋은 길이로 곱게 채 썰어 준비했다. 이어 넓은 그릇에 감자톡을 한 겹 깔고, 그 위에 채 썬 당근을 올리는 순서로 재료를 층층이 쌓았다.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하면서 ‘감자톡→당근→감자톡→당근’의 두 겹 구조가 만들어졌다.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위에 넉넉히 뿌리면 고우림표 ‘꽈당 샐러드’가 완성된다.
감자스낵 특유의 고소함과 바삭함, 당근의 아삭한 식감, 마요네즈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며 예상 밖의 조화를 이뤄 출연진의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편스토랑’ MC 붐 지배인은 처음으로 메뉴 평가에 도전하는 고우림에게 우승 욕심이 있는지 물었다. 고우림은 “이 자리에 앉아보니 욕심이 난다. 욕심 한 번 부려야 하지 않을까요?”라며 “(아내가) 부담 없이 다녀오라고 했다. 제가 요리 실력은 부족하지만 모두 맛있다고 하는 저만의 김치 레시피가 있어서 승부 걸어 보겠다”라고 의욕을 불태웠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편스토랑’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