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 뷰티쇼 시즌2’ 여름철 피부 적신호 피지 격파하기 [리뷰]
- 입력 2013. 06.12. 08:35:00
-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어제(11일) 방송된 SBS E! ‘서인영의 스타 뷰티쇼 시즌2’에서는 여름철 무더위에도 당당한 피부를 만드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유분기가 많아 피지 과다로 얼굴이 번들거리고 모공 위로 화장이 들뜨는 바람에 기껏 한 메이크업이 제로 상태로 돌아가는 피부일 경우 여름철에는 특히 고민이다.이에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이 이런 유분기 가득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고민 해결을 위한 팁을 공개했다.
먼저 습관적인 홈 케어를 통해 유분의 근원인 피지선을 잡아줘야 한다며 모공 관리 후에는 반드시 모공축소에 도움을 주는 아이스 팩과 피부 속 수분도를 높여주는 수분 크림을 사용하라고 당부했다. 피지 관리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피부에 유분 대신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라고.
그 밖에도 뽀글뽀글 숨을 쉬듯 소리가 나는 탄산 팩이 피지 잡는 데 탁월하다고 전해 이목을 끌었다.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 외에도 식물성 지방산이 함유된 견과류를 이너뷰티 제품으로 섭취해 체내의 유 수분 밸런스를 개선해주라고 추천했다. 또 양배추즙도 유황 성분으로 각질제거와 피지조절을 돕는데 좋다고 하니 약간의 거부감이 들더라도 꾸준히 먹어주면 피지와의 전쟁에서 이길 수 있다고.
실제로 이날 방송에서는 뷰티스트 허보윤이 직접 피지 줄이기 팁을 체험해 유분기 치수가 4에서 1로 현저하게 줄어든 것을 증명해 눈길을 끌었다.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SBS E! 방송화면 캡처]